(MongoDB) Priority 0 Replica Set Members

priority 0로 설정된 멤버는 primary가 될 수 없다. 또한 투표의 계기(trigger)가 될 수 없다.

대신 A priority 0 멤버는 데이터의 복사본을 유지하고, read하고, election에 투표할 수 있다.


priority 0로 설정된 멤버는 primary가 될 수 없다고 했는데, 이것은 multi-data center 개발에서 유용히 쓰인다.



<Priority 0 Members as Standbys>

priority 0 멤버는 standby 와 비슷한 기능을 사용할 수 있는데, 충분한 시간안에 새로운 멤버를 추가하는 것이 불가능하다. standby 멤버는 현재의 데이터 copy를 유지하고 이용가능하지 않은 멤버로 대체할 수 있다.


많은 케이스에 우리는 priorty 0 로 설정할 필요없다. 그러나 다양한 하드웨어, geographic
distribution 같은 경우, priority 0 standby는 qualified member의 경우 primary가 되는 것을 보장한다.

priority 0 standby는 아마 몇몇 멤버가 다양한 하드웨어, workload profiles의 종류라면 가치가 있다. 이러한 경우에도 priority 0 는 primary가 될수 없다.
이러한경우는 hidden member를 고려해보는것도 좋은 방버이다.



댓글

이 블로그의 인기 게시물

(네트워크)폴링방식 vs 롱 폴링방식

(ElasticSearch) 결과에서 순서 정렬

(18장) WebSocekt과 STOMP를 사용하여 메시징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