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ocker) Docker run명령어

다음은 이미지로 컨테이너를 생성하는 run명령어이다.

docker run <옵션> <이미지 이름, ID> <명령> <매개변수>

옵션에 값을 설정할때는 =와 "는 생략 가능하다.

1. -a, --attach=[] : 컨테이너에 표준 입력(stdin), 표준 출력(stdout), 표준에러(stderr)를 연결한다.
예) --attach="stdin"

2. -add-hosts=[]: 컨테이너의 /etc/hosts에 호스트 이름과 IP주소를 추가한다.
예) --add-hosts=hello:192.168.0.10

3. -c, --cpu-shares=0: CPU자원 분배 설정이다. 설정의 기본값은 1024이며 각 값은 상대적으로 적용된다.
예) --cpu-shares=2048 처럼 설정하면 기본 값보다 두 배 많은 CPU자원을 할당한다.
이 설정값은 리눅스 커널의 cgroups에서 사용한다.

4. --cap-add=[]: 컨테이너에서 cgroups의 특정 Capability를 사용한다. ALL을 지정하면 모든 Capability를 사용한다.

5. -- cap-drop=[]: 컨테이너에서 cgroups의 특정 Capability를 제외한다.

6. --cidfile="" : cid파일 경로를 설정합니다. cid파일에는 생성된 컨테이너의 ID가 저장된다.

7. --cpuset="" : 멀티코어 CPU에서 컨테이너가 실행될 코어를 설정한다.
예) --cpuset="0,1" 처럼 설정하면 첫, 두번째 CPU코어를 설정한다.
예) --cpuset="0-3" 처럼 설정하면 첫번째에서 네 번쨰 CPU코어까지 사용한다.

8. d, --detach=[]: Detached모드이다. 보통 데몬 모드라 부르고, 컨테이너가 백그라운드로 실행된다.

9. --device=[] : 호스트의 장치를 컨테이너에서 사용할 수 있도록 연결한다.
<호스트 장치>:<컨테이너 장치>

예) --device="/dev/sda1:/dev/sda1" 처럼 설정하면 호스트의 /dev/sda1 블록 장치를 컨테이너에서도 사용할 수 있다.

10. --dns=[]: 컨테이너에서 사용할 DNS서버를 설정한다.
예) --dns="8.8.8.8"

11. --dns-search=[]: 컨테이너에서 사용할 DNS 검색 도메인을 설정한다.
예) --dns-search="example.com" 처럼 설정하면 DNS서버에 hello를 질의할 때 hello.example.com을 먼저 찾는다.

12. -e, --env=[]: 컨테이너에 환경 변수를 설정한다. 보통 설정 값이나 비밀번호를 전달할때 사용한다.
예) -e MYSQL_ROOT_PASSWORD=examplepassword

13. --entrypoint="" : Dockerfile의 ENTRYPOINT 설정을 무시하고 강제로 다른 값을 설정한다.
예) --entrypoint="/bin/bash"

14.




댓글

이 블로그의 인기 게시물

(네트워크)폴링방식 vs 롱 폴링방식

(ElasticSearch) 결과에서 순서 정렬

(18장) WebSocekt과 STOMP를 사용하여 메시징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