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ava 멀티쓰레드 디자인패턴) 멀티쓰레드 프로그램 평가기준
1. 안전성(safety) : 객체를 망가뜨리지 않는 것. (즉, 객체의 필드가 예상외의 값을 갖지 않는 것) 또한 복수의 쓰레드가 이용해도 안전성이 유지되는 클래스를 쓰레드 세이프 클래스라 부른다.
2. 생존성(liveness) : 필요한 처리가 언젠가 반드시 이루어지는 것을 말함. 한편 안전성과 생존성은 서로 상반되기도 한다. 예를들어, 안전성만 중시하다가 생존성을 잃을 수도 있다.
그 사례가 데드락이다. 이것은 복수의 쓰레드가 서로 상대편에서 락을 해제하기를 기다리는 상황이다.
3. 재사용성(reusability) : 클래스를 다시 사용할 수 있는 것. 필수는 아니지만 품질을 높이는데 중요하다. java.util.concurrent 패키지에서는 멀티쓰레드 프로그래밍에 편리한 재사용성이 높은 클래스를 제공한다.
4. 쓰루풋(throughput) : 단위시간당 처리수
5. 응답성(responsiveness) : 요구를 한뒤 반응이 나타날때까지 걸리는 식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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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생존성(liveness) : 필요한 처리가 언젠가 반드시 이루어지는 것을 말함. 한편 안전성과 생존성은 서로 상반되기도 한다. 예를들어, 안전성만 중시하다가 생존성을 잃을 수도 있다.
그 사례가 데드락이다. 이것은 복수의 쓰레드가 서로 상대편에서 락을 해제하기를 기다리는 상황이다.
3. 재사용성(reusability) : 클래스를 다시 사용할 수 있는 것. 필수는 아니지만 품질을 높이는데 중요하다. java.util.concurrent 패키지에서는 멀티쓰레드 프로그래밍에 편리한 재사용성이 높은 클래스를 제공한다.
4. 쓰루풋(throughput) : 단위시간당 처리수
5. 응답성(responsiveness) : 요구를 한뒤 반응이 나타날때까지 걸리는 식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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