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9장) 스프링을 사용하여 이메일 전송하기
<MimeMessageHelper을 사용하여 첨부를 포함한 이메일 메시지 보내기>
public void sendSpittleEmailWithAttachment(String to, Spittle spittle)throws MessagingException{
MimeMessage message=mailSender.createMimeMessage();
MimeMessageHelper helper=new MimeMessageHelper(message,true); <-메시지 헬퍼 생성
String spittlerName=spittle.getSpitter().getFullName();
helper.setFrom("noreply@spitter.com");
helper.setTo(to);
helper.setSubject("New spittle from"+spitterName);
helper.setText(spitterName+" says:"+spittle.getText());
FileSystemResource couponImage=new FileSystemResource("/collateral/coupon.png");
helper.addAttachment("Coupon.png", couponImage)<--첨부 추가
mailSender.send(message);
}
*내장된 이미지를 메시지에 추가하는 작업은 첨부파일 추가 작업과 거의 동일하다. helper의 addAttachment()메소드를 호출하는 대신에 addInline()메소드를 호출하면 된다.
ClassPathResource image=new ClassPathResource("spitter_logo_50.png");
helper.addInline("spitterLogo",image);
public void sendSpittleEmailWithAttachment(String to, Spittle spittle)throws MessagingException{
MimeMessage message=mailSender.createMimeMessage();
MimeMessageHelper helper=new MimeMessageHelper(message,true); <-메시지 헬퍼 생성
String spittlerName=spittle.getSpitter().getFullName();
helper.setFrom("noreply@spitter.com");
helper.setTo(to);
helper.setSubject("New spittle from"+spitterName);
helper.setText(spitterName+" says:"+spittle.getText());
FileSystemResource couponImage=new FileSystemResource("/collateral/coupon.png");
helper.addAttachment("Coupon.png", couponImage)<--첨부 추가
mailSender.send(message);
}
*내장된 이미지를 메시지에 추가하는 작업은 첨부파일 추가 작업과 거의 동일하다. helper의 addAttachment()메소드를 호출하는 대신에 addInline()메소드를 호출하면 된다.
ClassPathResource image=new ClassPathResource("spitter_logo_50.png");
helper.addInline("spitterLogo",image);
댓글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