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real Engine) 씬(레벨)의 기본요소


1. 디렉셔널 라이트(Directional Light): 태양광선과 같이 거리감은 없고(무한대의 거리에서 비추는 것으로 처리된다.) 방향성이 있는 조명이다. 디렉셔널 라이트는 레벨의 기본조명으로, 레벨에 하나만 사용한다.

2. 구체 리플렉션 캡처(Sphere Reflection Capture): 주변의 사물로부터 발생하는 반사광을 처리하는 액터로, 조명의 빛과 그림자를 부드럽게 만든다. 조명이나 스태틱 메시 근처에 각각 설치 할 수 있다.

3. 애트머스페릭 포그(Atmospheric Fog): 행성의 대기권을 통과하는 빛의 산란효과를 재현해서 하늘을 부드럽게 표현한다. 레벨에 하나만 사용한다.

4. 사운드 파일 또는 사운드 큐

5. 플레이어 스타트


6. 스태틱 메시(Static mesh): 게임에 설치된 설치된 액터중 움직이지 않는 요소이다.
액터가 움직이느냐(Movable) 고정되어(Static)있느냐는 실시간으로 그림자를 그려야 하느냐 한 번만 그려도되느냐와 관련된 중요한 문제이다. 3D그래픽에서 가장 많은 자원을 소모하는 것이 현실세계와 같이 자연스러운 그림자를 그리는 작업이다. 움직이는 물체는 수시로 그림자가 바뀌므로 실시간으로 그려야 하지만, 고정된 물체는 그림자가 움직이지 않음로 미리 그림자를 만들어서 저장해 두고 이것을 이용해서 그림자의 효과를 낸다.
스태틱 메시 대부분 [Architecture], [Props], [Shape]등의 폴더에 수록되어있다.

댓글

이 블로그의 인기 게시물

(네트워크)폴링방식 vs 롱 폴링방식

(ElasticSearch) 결과에서 순서 정렬

(18장) WebSocekt과 STOMP를 사용하여 메시징하기